해외화제
'세기의 결혼식' 왕실 전통 깨뜨린 英 왕세자비

영국 왕실의 결혼 서약에는 신부가 "남편에게 순종하겠다"라는 문구가 포함된다. 그러나 다이애나는 이를 최초로 거부하고, "언제나 그를 사랑하고 존경하며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이는 다이애나의 첫째 아들인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이 거행될 때도 이어져 부부 서약에서 '순종'이라는 단어를 지웠다.
일반적으로 왕실은 자녀 양육을 유모에게 맡기는 경향이 있지만, 다이애나는 직접 두 아들을 돌보았다. 일례로 학교 운동회가 개최되었을 때 엄마만 참여할 수 있는 달리기가 진행되었는데, 다이애나는 맨발로 달려서 1등을 차지하고 화제를 몰고 왔다.
다이애나가 1987년에 런던의 병원에 방문해 에이즈 환자와 악수하는 모습이 사진으로 공개되기도 했다. 당시 에이즈는 잘못된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편견이 극심하던 시기였는데, 다이애나의 용기는 대중에게 큰 화제가 되었다. 이외에도 해외 순방 때 한센병 환자를 직접 만나고, 지뢰밭에 들어가기도 하며 '용감하고 진보적이며 실천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그러나 다이애나와 찰스 왕세자의 관계는 '쇼윈도 부부'에 불과했다. 다이애나는 1995년 BBC를 통해 찰스 왕세자의 첫사랑이자 내연녀인 카밀라 파커 볼스에 대해 폭로했다. 카밀라는 친구라는 이름으로 찰스 왕세자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이후에도 불륜 관계를 지속해 왔다. 결국 1996년에 둘은 이혼하기에 이른다.
이혼 후 1997년, 다이애나는 교통사고로 36세의 나이에 사망한다. 영국인들은 다이애나를 영국의 왕세자비로 기억했기 때문에 뜨거운 추모 열기를 이어갔다. 영국 왕실은 처음에는 어떤 대응도 하지 않았으나, 그 때문에 왕실 여론이 극도로 악화하자 뒤늦게 왕실장이 치러졌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