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스포츠
'월드컵 본선' 향한 결정적 순간… 한국, 싱가포르전 승리 다짐!
김도훈 임시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짓기 위해 싱가포르와 맞붙는다. 대표팀은 6월 6일 오후 9시 싱가포르 스타디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5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현재 우리나라는 3승 1무(승점 10)로 조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중국과 태국, 싱가포르를 앞서고 있어, 싱가포르에게 이기거나 비기면 중국과의 최종 6차전 결과와 관계없이 3차 예선 진출이 확정된다. 설사 싱가포르에 패배하더라도 태국이 승점을 얻지 못하면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된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싱가포르와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이유는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현재 한국은 FIFA 랭킹 23위로,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이란에 이어 3위에 올라 있다. 4위 호주와의 랭킹 포인트는 0.03점 차이이므로 아시아 국가 중 FIFA 랭킹 3위를 유지해야 일본과 이란을 피할 수 있다.
이번 경기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김도훈 임시 감독이 선발한 7명의 선수의 활약이다. 특히 오세훈(마치다 젤비아)과 배준호(스토크 시티)가 주목받고 있으며, 잉글랜드에서 기량을 뽐낸 공격형 미드필더 배준호의 데뷔전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도훈 감독의 지도 아래 대표팀이 어떤 전략을 펼칠지, 그리고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번 경기는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