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사회
정부, 의료공백 대응 예비비 1,285억 원 의결…국민 불편 최소화 나선다

6일 국무회의에서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공백을 메우기 위한 1,254억 규모의 예비비가 심의·의결됨에 따라 비상진료체계가 편성됐다. 현장 의료인력 보강과 효율적 의료이용·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한시적으로 당직 근무와 비상진료인력의 인건비로 약 580억을 지원하며,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는 병원들에는 공중보건의사와 군의관 파견을 위해 59억을 투입한다.
가용역량 최대치를 동원해 확대 운영 중인 지역별 공공의료기관에는 393억이 투입되고,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와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등에 대해서는 12억 투입으로 진료 지원을 강화한다.
아울러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간 의료이용 및 공급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예산을 새롭게 편성하는 등 정부는 비상진료인력이 적시에 보강될 수 있도록 예비비를 집행할 예정이다.
한편,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신속하게 예비비를 집행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하며 현장에서 환자 곁을 지키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