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사회
보이스피싱 현금 전달책女 '사연 봐달라'

지난해 2월 이 여성은 구인사이트에서 기본 일당 8만 원, 거래처 직원을 만나 회사로 돈을 전달하면 1건당 10만 원의 조건인 사무 보조직을 제안을 받아 일했다.
이후 수없이 신원을 알 수 없는 회사의 직원에게 돈을 건네는 것에 의문을 품고 '현금 전달책'이라는 것을 알았다.
결국 그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한 혐의로 지난 11월 재판에 넘겨져 경찰 조사를 받았다.
재판에서 검찰은 "현금 전달이란 키워드를 검색한 점을 보면 피고인은 보이스피싱 범죄를 알고 있었다"며 여성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여성 측 변호인은 "차상위계층인 피고인은 임대주택에서 아이를 어렵게 키우고 있으며, 범죄조직에 속은 것이다"며 "무죄를 바라지만 유죄를 선고하게 되더라도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달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국민참여재판에 참여한 배심원 7명도 모두 '유죄' 의견을 냈으며, 의정부지법 형사11부는 평결을 고려해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