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사회
'가짜 당첨서류'로 수억 가로챈 청약 브로커 징역형
불법으로 구입한 청약통장, 임신 증명서, 허위 전입신고서 등을 통해 아파트 청약을 취득한 '청약중개업자'는 공급계약 등 편의 계약을 사취하여 사기를 치고 수억 원을 훔쳐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16일 서부지방법원에서는 사기 및 주택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에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으며 함께 기소된 B(29)씨 등 4명에게는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A씨와 B씨는 2018년 진씨 등으로부터 청약서와 공인인증서를 구입해 아파트 청약신청자들에게 판매했다.
A씨 등은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다자녀가정 특별공급제도와 지역 우대공급제도를 악용했다.
이들은 정기 가입 계좌 소유자인 김 씨의 아내를 위해 허위 임신 증명서를 작성했다. PC방에서 스캔한 임신진단서 사진 파일을 이용하여 "임신 18주 3일"이라고 쓰고 발급 일자, 의료기관, 의사명을 허위로 기재했다.
A씨는 '민원24'에 방문하여 A씨의 주민등록을 하는 등 허위 점유신고까지 했다.
이로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A씨는 에이전시 계약자인 박 씨, 이 씨와 매매계약을 체결하게 시켰다.
2020년 A씨 등은 다자녀 가족을 위한 특별서류를 위조하여 제출하고, 당첨된 아파트 매매권을 매각한다며 피해자로부터 계약금으로 2,500만 원을 받았다.
이들은 또 2019년 공급계약서를 위조하기도 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