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정치
한동훈, 여론조사 과반 지지율 보도에 경쟁후보들 '당규 위반' 반발
7월 2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동훈 대표 후보가 자체 여론조사에서 과반 지지율을 기록했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됐다. 한 후보 측은 "캠프와는 무관하다"고 말했지만 경쟁 후보들이 반발하며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15일 원희룡 후보 캠프는 "한동훈 후보 여론조사 결과 보도는 당규 39조를 명백히 위반했다"며 당 선관위에 강력한 제재를 요청했다. 원 후보 측은 "당원들의 여론을 교란, 왜곡시키는 저열한 공작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 제39조에 따르면, 후보 등은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하거나 이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원 후보 측 이준우 대변인은 "자료로 당심을 교란하려는 시도"라며 "한 후보 캠프가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후보 측도 한 후보 캠프를 여론조사 공표 금지 위반 혐의로 당 선관위에 신고했다.
이에 대해 한 후보 캠프는 "해당 내용은 캠프와 무관하게 이뤄진 보도"라며 "보도 내용의 사실 여부도 확인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경쟁 후보들은 한 후보 측이 의도적으로 결과를 유출한 후 모르쇠로 대응하면서 제재를 피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이어가고 있다.
당 선관위 관계자는 "사실관계와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한 후보 캠프가 관계가 있다는 근거가 없어 제재 방법이 마땅치 않다"고 전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